고려대학교 학군단

QUICK MENU
  • 로그인
  • 사이트맵

인사말

"고려대학교 학군단을 방문해 주신 귀하를 진심으로 환영합니다."

제102(고려대) 학군단은 1961년 6월 1일에 창설되어 5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현재 R.O.T.C 51기를 포함하여 총 6천7백여명의 우수한 장교를 배출하였습니다. 특히, 고려대학교 학군단은 2년간의 후보생 과정과 임관 후 2년 4개월의 장교 생활을 통해 익힌 조직관리, 리더십, 책임감, 창의력, 강인한 체력을 바탕으로 학계, 정계, 재계. 연예계 등 폭 넓은 사회전문분야에 진출, 활동하고 있는 등 한국최고의 명문 Brand학군단으로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.

고려대 학군단은 단장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의 설립이념인 “민족을 위한 민족의 대학”에 맞추어 국가가 필요로 하는 정예 초급장교 육성을 목표로 “야전에서 꼭 필요로 하는 장교, 투철한 국가관과 건전한 민주의식이 함양된 장교, 소부대 지휘에 필요한 기초 군사 지식과 장차 군사전문가로서의 능력을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기본소양이 구비된 장교”를 육성하기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.

다시 한번 고려대학교 학군단을 방문해 주신 귀하께 감사드립니다. 앞으로도 빛나는 전통을 더 계승, 발전시키고 학군단의 역사성과 선후배, 동문, 가족여러분과 관계성을 증진시키는 가운데 스스로 미래를 향한 열린 Vision을 갖춘 최고의 학군단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